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희선)는 농업용 클로렐라 시험배양 성공에 따라,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친환경농업 정착을 위해 4월 4일부터 9월 30일까지 20톤의 수량을 관내농업인(엽채류, 과수)에 무상으로 보급한다.

센터는 농업용 클로렐라 무상보급을 위해 2022년 2월부터 3월까지 한 달간의 시험배양을 통해 순도 높은 클로렐라 및 대량배양에 성공하였다.

농업용 클로렐라의 주요효과는 작물생육 촉진 및 품질향상에 있는데 특히 엽채류, 딸기 저장성 증가 및 당도 증가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업용 클로렐라 공급자격은 관내농업인으로써 농지대장(농지원부, 농업경영체등록)을 등록한 엽채류, 과수 농가로 농사규모에 따라 차등 공급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농업용 클로렐라 공급으로 관내농업인에게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로컬푸드사업 정착에 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친환경 농업미생물 공급을 통한 관내농업인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업용 클로렐라 공급을 원하는 관내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내 농업미생물실로 방문하여 농업미생물 분양카드 신청을 하여 공급을 받으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043-641-35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