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월 1일(금) 15:00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 대전시청 및 호주 퀸즐랜드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2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호주인턴십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호주의 출입국상황이 개선됨에 따라 2022년 다시 시작되는 글로벌현장학습 호주 인턴십 사업에 대한 안내로 이루어졌다. 참고로 지난 2년간(2020년~2021년)은 호주 코로나19 방역 정책에 따라 출입국이 불가능하여 해당 사업은 미실시하였다.

 2022년 글로벌현장학습 호주인턴십은 4월부터 학생 선발절차를 거쳐, 국내사전교육을 실시하고, 9월부터 10주간 호주 브리즈번에서 조리, 건축, 뷰티, 전자, 전공서비스 등 5개 분야에 35명의 학생이 호주 국외 현장학습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12년부터 대전시와 연계해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특히 6년 연속 교육부 글로벌 현장학습 공모 평가에서 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되어 ‘지자체협약형’ 선도모델로 인정받고 있던 우수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 영상으로 퀸즐랜드주 한국대표부 라이언프리어 대표, 브리즈번에이드리언 쉬리너 시장 및 호주 직업교육기관 등이 글로벌현장학습의 재개에 따른 환영인사를 전했으며, 직접 참석한 퀸즐랜드주 한국대표부 상무관(정지은)은 “퀸즐랜드 주정부는 대전의 학생들이 호주에서 안전하게 현장학습을 할 수 있도록 브리즈번시와 함께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2년만에 다시 시작하는 글로벌 현장학습은 직업계고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사업인 만큼 더욱 안전하게 추진하고 앞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