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고덕희)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대전교육정책 성과 및 통계 분석 자료인 「2022 한눈에 보는 대전교육」을 발간하여 3월 31일(목) 대전광역시교육청 전체 기관(부서) 및 학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에서는 대전교육이 걸어온 발자취를 뒤돌아보고 교육정책의 성과를 분석하여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지난 2019년 개소한 이래 매년 「한눈에 보는 대전교육」을 발간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2022 한눈에 보는 대전교육」은 2021년 대전교육 5대 정책방향에서 87개의 주요사업과제를 추출하여 각 사업의 성과 및 통계를 분석하였다.

 사업 추진 부서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였으며, 정책분석 TF를 별도 조직하여 단순한 통계 분석이 아닌 정책의 성과 분석 자료를 만들고자 노력하였다. 또한 한국교육개발원에서 발표한 2021년 교육통계 주요지표를 포함함으로써 대전교육 현황을 교육가족에게 정확히 알리고자 하였다.

 인쇄본뿐만 아니라 전자책 형태로도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누리집에 탑재하여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였으며, 배부와 동시에 책자에 대한 교육가족의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교육 가족의 눈높이에 맞는 유용한 자료로 개선하고자 하였다. 올해로 세 번째 발간이며 매년 정례화하여 발간함으로써 대전교육의 성과를 포괄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종단적 데이터 구축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조성만 대전교육정책연구소장은 “「한눈에 보는 대전교육」이 교육가족의 대전교육 이해도를 높이고 실효성 있는 교육정책 추진의 토대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