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위(Wee) 센터는 2022년 3월 29일(화) 동부 관내 초등 상담업무담당자 42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화상을 통한 2022학년도 초등 상담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초등 상담업무담당자의 상담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와 교육지원청간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계획되었다. 연수의 1부에서는 ‘회복탄력성’을 주제로 하여 HD행복연구소 윤지영 강사의 특강이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동부 위(Wee) 센터의 사업 소개와 업무담당자 청렴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회복탄력성*’에 대한 특강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몸과 마음의 균형감과 평정심을 유지하고 문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과 학생들의 회복탄력성을 키워줄 수 있는 방법을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회복탄력성: 실패나 부정적인 상황을 극복하고 원래의 안정된 심리적 상태를 되찾는 성질이나 능력

 이번 연수에 참석한 한 초등학교 상담업무담당자는 “전문상담인력이 미배치 된 학교에서 상담업무담당자로서의 역할에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상담업무를 이해하고 교내 위기 및 부적응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지생구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이번 역량강화 연수와 위(Wee) 센터 업무 설명회를 통해 단위학교와 위(Wee) 센터 간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 며 “교내의 위기 및 사각지대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심리·정서적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