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식 전라북도 정무부지사는 29일 무주 태권도원을 방문해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추진상황을 청취했다.

무주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는 전 세계에게 입학생을 모집하는 등 글로벌 지도자와 평화 사절을 육성해 본국으로 돌아가 태권도의 보급과 수련생들의 종주국 방문을 유도하는 글로벌 인재양성 전문교육 기관이다. 전북 무주군 태권도원 인근에 설립 예정으로 20대 대통령 당선인 공약사업이기도 하다.

특히, 태권도를 매개로 문화강국을 실현하고 올림픽 종목에서 일본 가라테와 중국 우슈의 거센 도전에 맞서 대한민국 국기 태권도의 중흥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신원식 정무부지사는 태권도원 상징지구에서 무주군 문현종 행정복지국장으로부터 사관학교 추진상황에 대해 브리핑을 받고 태권도원 전망대로 이동해 사관학교 예정 부지를 둘러봤다.

또한, 태권도원의 T1경기장, 국립태권도박물관 등을 차례로 둘러보고 태권도진흥재단 관계자와 차담회를 갖는 등 태권도원 활성화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신원식 정무부지사는 태권도 종주도인 전라북도 무주에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가 설립되면 태권도라는 한류문화를 통해 국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가 새 정국정과제에 반영되고 원할한 사업 추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