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봉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고진성․진철)는 최근 관내 민관 협력 복지나눔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존에 진행하던 봉산댁 이음반찬 나눔 활동과 담양애꽃의 홀로사는 노인 요거트 지원 사업, 우리식당 밑반찬 기탁과 쌍교숯불갈비의 취약계층 갈비세트 나눔 사업 등 민간 후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협의체 위원들은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한 집수리사업과 사랑나눔 생필품꾸러미 드림사업, 따뜻한 겨울나기 난방유 지원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고 우리사랑 영원히 부부행복사진과 홀몸어르신 생신초대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진철 민간위원장은 “지난해 최우수읍면 평가에서 봉산면이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며 협의체가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따뜻한 복지공동체로 자리잡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봉산면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진성 봉산면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려운 분들께 아낌없는 지원과 후원을 해주신 협의체 위원님들에게 항상 감사드린다”며, “면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민간영역에서도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의 복지 증진에 앞장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