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립도서관(관장 박상천)에서는 제1기 청소년 사서 ‘북틴(book-teen)’을 모집한다.

청소년 사서 북틴은 진로 탐색 중인 청소년에게 경험 중심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도서관과 사서 직업에 대한 이해 및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개설되었다.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이어지는 활동에서는 도서 대출반납 및 수서와 분류 등 사서의 기본 업무는 물론, 책 읽어주기, 스마트K도서관, 북큐레이션, 서평 작성 등 사서의 다양한 업무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대상은 제천시 관내 중학생 10명 이내로 선정할 계획으로, 신청은 3월 15일부터 25일까지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박상천 제천시립도서관장은 “진로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도서관과 사서에 대해 이해하고 다양한 진로체험을 통해 꿈을 넓혀가길 바라며, 아울러 활동이 끝난 후에도 청소년 독서 동아리로 활동함으로써 도서관이 건전한 청소년 문화의 장으로 발전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jecheon.go.kr/jclib/index.do) 공지사항 확인 또는 제천시립도서관(☎043-641-37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