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20일 두마면에 거주하는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1+3 사랑나눔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1+3 사랑나눔 봉사활동이란 계룡시 자원봉사센터를 주축으로 지역 민·관 단체 등 시민들의 역량을 한데 모아 소외된 이웃에게 온기와 희망을 전달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자원봉사활동이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은 임정숙 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한 市 직원들과 행복시민학교 봉사단원 14명이 힘을 합쳐 저소득 장애인 가정의 집안 곳곳에 쌓인 쓰레기를 치우고 실내를 소독하는 등 대상자가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렸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가구는 소아마비와 신장이식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계급여 대상으로, 자원봉사센터는 대상자 삶의 질 개선을 위해 계룡시 사회복지협의회 및 금암자원봉사거점캠프와 연계해 지속적인 지원과 도움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임정숙 센터장은 “흔쾌히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행복시민학교 봉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성화와 우리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해에 집수리 봉사활동을 통해 열악한 환경에 있는 취약계층의 도배·장판과 소독작업을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도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