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의 확산 속에서 현재 비대면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강원도인재개발원(원장 최형자)은 2.21.(월) 13:30,「2022년 제19기 핵심리더과정 입교식」을 메타버스에서 개최하였다.

 메타버스(meta verse)는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로, 교육계에서도 주목해야할 콘텐츠 변화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으며,

강원도인재개발원은 메타버스를 올해 여러 교육과정에 적극 도입할 계획으로, 우선 핵심리더과정 입교식에 적용하여 장기교육과정의 힘찬 시작을 알렸다.

 이날 메타버스 입교식에는 교육생 83명과 인재개발원장 등이 각자의 개성이 담긴 아바타를 생성하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석하였으며, 비대면 행사의 일방성과 단조로움에서 탈피하여 교육생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호응을 높일 수 있었다.

 특히 입교식에서 강원도인재개발원장은 “급변하는 디지털사회에서 새로운 경험을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 입교식을 진행하게 되었으며,금년도 핵심리더 과정은 디지털 적응력 강화, 국제화 역량, 위기 대응력 강화 등 교육생의 미래 핵심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9기 핵심리더과정은 강원도의 대표적인 중견리더 교육과정으로 도 및 시군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며, 금년에는 총 83명의 교육생을 선발하여, 2.21.부터 12.9.까지 총 42주간의 교육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