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개성 있는 크리에이터 양성 및 지원으로 강원도의 사회, 문화, 관광 등 주요 이슈와 관련한 도정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미디어 소통확대를 위해 2월 14일부터 「2022년 강원도 소셜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강원도를 주제로 한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사람이면 국내거주 외국인을 포함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유튜브 분야 20팀, SNS 분야 30팀, 총 5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2월 14일(월)부터 28일(월)까지로 강원도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하여 신청서와 콘텐츠 제작 기획안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3월 11일(금) 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최종 선발 된 크리에이터는 3월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강원도와 관련된 모든 소재에 대한 홍보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튜브 및 SNS 채널을 활용한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크리에이터 활동을 통해 일정기준에 따라 콘텐츠 제작지원 뿐 아니라 미디어윤리, 저작권, 라이브커머스 등 전문 교육 수강, 대형행사 시 현장취재 기회를 갖게 되며, 평가를 통해 우수 활동 크리에이터로 선정되면 강원도지사상도 받게 된다.

 도 대변인은 “2022년 강원도 소셜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을 통해 참신하고 개성 있는 시선으로 강원도를 홍보 할 크리에이터를 발굴 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