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는 지난 10일 최홍묵 시장이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시장의 선별진료소 방문은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되며 전국적으로 일일 확진자가 5만 명을 넘어서고, 시에서도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방역 현장에서 고군분투 하고 있는 의료진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운영 중인 방역대책반의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현황 보고와 함께 현장에서 의료진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한 개선 및 지원을 건의했다.

이에 최시장은 전폭적인 지원과 관심으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밤낮 없이 방역 최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의 처우개선 등 문제 해결에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을 약속했다.

또한,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자 관리기준 변경내용과 재택치료 의료기관 및 행정안내센터 운영 등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여 재택치료 확진자의 불안과 어려움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홍묵 시장은 “전파력이 빠른 오미크론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검사체계가 정착되면 전체적인 검사속도가 빨라져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운 검사체계 도입 후 발생하고 있는 현장의 혼선과 불편을 빠짐없이 경청하고, 부족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보완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보건소 내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공중보건의와 보건소 직원을 비롯한 30여 명이 현장에서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