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침체된 지역 경제의 소비촉진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2년에도 지속적으로 강원상품권을 할인 판매한다.

 2022년 진행되는 할인 행사는,

 모바일 강원상품권 구매 시, 개인당 월 30만원 한도 내에서 5~10%의 할인율이 적용되며, 발행 규모는 510억 원이다. - 연말연시, 명절, 휴가철, 정부 차원 대규모 소비행사 개최 시에는 10% 할인 판매

종이 강원상품권의 경우, 개인당 월 30만원 한도로 5% 할인율로 연말까지 적용된다. ※ ’22년 판매목표(당초예산 기준) : 종이 510억, 모바일 300억

 도는 올해부터 상품권의 정부 정책* 및 사용 환경 변화에 따라 모바일상품권을 지속적으로 확대 유통하며, 종이상품권은 단계적으로 축소할 예정이다.

* 부정유통에 취약한 종이상품권 축소 권장, 제작 등 추가 비용 발생

 이와 더불어 모바일 상품권의 사용 확대를 위해 도내 생활업종의 80%이상을 모바일 가맹점으로 등록하여 이용자의 사용편의를 도모한다.

 아울러, 조례 개정을 통해 기존 종이가맹점에 대해서는 간단한 동의 절차만으로 모바일가맹점으로 등록이 가능하도록 하여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며,

 도내 농·축·수산물을 판매하는 쇼핑몰 등을 대상으로한 온라인 결제처도 지속적으로 확대나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지역 소비 복원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강원상품권유통을 확대할 나갈 예정이며, 침체되어 있는 소비가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