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미래 인재교육원 체육학 스포츠산업 전공 이종호 주임교수, K-항노화 연구소 오노균 소장, 닥터 88+ (주) 우성 P&C 이치현 대표는 2월 8일(화) 오후 닥터 88+ 충청 사무소에서 국민건강증진과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K-항노화 연구소 김경철 간사의 사회로 진행된 상호 간 업무 협약(MOU)은 한밭 우리교회 이에 녹 목사의 축도로 시작했다.

이어 오노균 K- 항노화 연구소장의 업무협약에 따른 배경 설명, 닥터 88+ 주) P&C 이치현 대표이사의 환영의 말씀, 한양대학교 미래 인재개발 교육원 체육학 스포츠산업전공 이종호 주임교수의 인사말씀에 이어 업무 협약에 따른 MOU 증서에 대표자 서명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업무 협약에 따른 주요 골자는“ 협약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발전을 위하여 이 중서를 교환한다" 며 세계보건기구(WHO)가 추진하는 “건강한 노화 10년”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대국민 운동으로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MOU를 추진하는 자리에는 대구 한의대학교에서 보건학 박사를 취득한 김문환 교수 (영남사이버대학교 스포츠산업복지 학과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김 교수는 제10회 세계대학태권도 선수권대회 한국 선수단장, 국기원 남북 교류위원회 부위원장님을 맡아 국위 선양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박기범 (대한 직장체육회 태극민턴협회장)박사와 대전 출신으로 영사대 스포츠산업복지학과 김종필 교수 등이 함께 배석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