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최홍묵)는 2022년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대상자 3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시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한 후 이용자에게 현금이 아닌 이용권(바우처)을 발급해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도록 하는 것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서비스 시장 형성으로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는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진단서(또는 소견서 등)를 제출한 기준 중위소득 160%이하, 만 18세 미만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신규이용자, 고연령, 저소득가구 순으로 우선 선발된다.

신청을 위해서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사본 또는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진단서(소견서) 등의 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면·동사무소에 오는 1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소액의 본인부담금으로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도로 시에서는 서비스 소득수준, 연령 등을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라며 “사업 추진간 미비한 사항은 보완해 보다 다양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사회복지과 복지정책팀(☎042-840-2304) 또는 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