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종합복지회관 한아름어린이집은 1980년 성당새마을협동 유아원으로 개원한 전통 있고 내실 있는 어린이집으로 만0세~5세까지의 영유아를 위해 종일반(07:30~19:30)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아름어린이집은 934㎡의 규모에 보육실, 도서실, 양호실, 식당, 실내외놀이터 등 영유아 보육을 위한 최적의 시설을 구비하고 있으며, 정서발달을 위한 자연체험이 가능하도록 작은 숲속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좋은 식자재와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급·간식을 제공해 영유아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인 신체발달과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보육교사는 친절하고 사랑 가득한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교사들을 정규교사로 배치, 아이들의 보육을 책임지고 있어 믿고 맡길 수 있으며 부모들 대상 양육을 위한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보육과정은 ‘제4차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에 근거해 기본적인 학습과 함께 놀이와 경험에 중점을 두고 연령별 맞춤형 보육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문화체험과 활력있는 생활을 위해 창작인형극 관람(연 6회), 딸기밭 체험, 교통랜드 견학 등 찾아가는 체험활동과 글로벌영어, 퍼포먼스 미술 등 특별활동도 활성화돼 있으며 이는 전액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그 외 다양한 과학탐구, 오감자극 요리교실 등을 통해 창의력 향상을 돕고 협동·배려·나눔 등 인성교육을 위한 필수 생활예절도 교육과정에 포함하고 있다.

특히 부모들의 원만한 자녀양육 지원을 위해 부모양육 기질검사 무료실시, 슬기로운 부모역할 훈련프로그램(연 4회)은 물론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부모참여 행사를 운영, 원아 부모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정정호 대구시 종합복지회관장은 “한아름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소중한 자녀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아름 어린이집 보육상담 및 어린이집 모집 안내를 받고자 하는 시민들은 053)803-7835로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다.

(달서구 성당로 187)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