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설맞이 미담사례 [1월28일]
하동군 설맞이 미담사례 [1월28일]
  • 손혜철
  • 승인 2022.01.2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부인회 하동군지회, 장학기금 200만원 쾌척

(재)하동군장학재단(이사장 이양호)은 한국부인회 하동군지회(지회장 박혜숙) 임원진이 지난 26일 군수 집무실을 찾아 미래인재 양성에 써달라며 장학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장학기금 전달에는 박혜숙 회장, 김정순 부회장, 탁영자 감사, 정미연 총무와 최영옥 하동군 주민행복과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기탁한 장학기금은 부인회 군지회가 2018년부터 하동녹차를 이용해 미용 비누를 제작·판매한 기금을 한푼 두푼 모은 것이어서 의미가 더 크다.

박혜숙 회장은 “먼저 장학기금을 기탁할 수 있도록 마음 모아 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작으나마 하동의 영롱한 별들에게 희망의 새싹이 돼 꿈을 이루는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양호 이사장은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임에도 하동의 인재들을 위해 장학기금을 내준 박혜숙 회장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하동 미래 100년의 주역들이 미래의 인재로 성장하는데 소중하게 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성평등과 합리적인 소비생활 실천을 위해 1950년 창립한 하동군 부인회는 회원 40명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하동군의 크고 작은 행사에 궂은일을 도맡아 하면서 여성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하는 모범적인 여성단체다.

횡천면 설 맞아 이웃돕기 물품·성금 전달

하동군 횡천면, 설 명절 맞아 사회단체·개인 등 따뜻한 온정 손길 이어져

하동군 횡천면은 설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 주민에게 전해달라며 관내 사회단체와 개인의 후원금 기탁 및 위문이 이어졌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횡천면이장협의회(회장 정재주)는 설 명절을 맞아 올해도 어김없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설 선물세트 48개를 면사무소로 보내왔다.

정재주 회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기부를 하게 됐으며, 지역의 어르신들이 따뜻한 새해를 맞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횡천면농촌지도자회는 비대면 위문으로 저소득층 3세대에 김세트를 전달했으며, 횡천면 의용소방대는 20만원 상당의 화장지 30롤 세트를 10세대에 전달했다.

개인의 기부행렬도 이어졌다. 횡천철물이 성금 50만원을 기탁했으며, 익명의 기부자는 10만원을 기탁했다.

횡천면은 설명절 사랑 나눔 이웃돕기로 기탁된 물품과 군이 지원한 물품 및 후원금 등을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 등에 전달했다.

심경보 면장은 “매년 기부를 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기부해주신 단체와 개인들의 뜻에 따라 물품을 잘 전했다”고 말했다.

사회적가치 실현‘자연향기’설 위문품 기부

하동군, 사회적기업 농업회사법인 자연향기 소외계층에 김 200상자 후원

하동군은 사회적기업 농업회사법인(주)자연향기(대표 권자연)가 설을 맞아 관내 소외계층에 전해달라며 명란김 200상자를 기탁했다고 28일 밝혔다.

자연향기는 앞서 악양면과 고전면에도 설맞이 김을 후원하며 사회적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권자연 대표는 “설 대목을 맞아 거래처에서 쏟아지는 물량 공급으로 바쁜 와중이지만 지역의 소외계층과 따뜻한 명절을 맞을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재만 경제전략과장은 “설을 맞아 바쁜 상황에도 사회적기업으로서 소외계층을 위해 관심을 가져 준 권자연 대표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기업들이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적 경제활동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웃돕기 성금 나눔으로 행복 만들어요

하동 화개초왕성분교, 청소년 비즈쿨 동아리 설맞이 이웃 돕기 성금 기부

하동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장(교장 김점중)은 지난 26일 비즈쿨 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금 50만원을 KBS 진주방송국에 기부하며 ‘희망 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기부된 성금은 화개초왕성분교 학생과 교직원이 비즈마켓 창업아이템 및 알뜰장터 재활용품 판매까지 직접 기획해 얻은 수익금으로, 학생다모임을 통해 연말연시 소외된 이웃을 위해 기부하기로 교육공동체 모두의 마음을 모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비즈쿨 동아리 학생들은 지난해 10월 교내 가을놀이한마당과 11월 교외 화개마을어울림축제 비즈마켓에서 비즈쿨 동아리 창업아이템 녹차 머랭쿠키 및 머핀, 매실청, 매실장아찌, 전통 고추장, 돈차, 머그 전사 컵, 3D 프린터 캐릭터, 레진공예 작품과 각 가정에서 수집한 재활용 물품을 판매하며 기업가정신과 창업마인드를 함양했다.

김점중 교장은 “교직원과 학생들이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하며 얻은 비즈쿨 활동 수익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지만 소중한 나눔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개초왕성분교는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청소년 비즈쿨 공모 학교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창업 역량을 키우고 기업가정신을 함양하면서 나눔을 실천하는 진로교육과 인성교육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