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는 충북광역자활센터와 함께 2022년 설을 맞이하여 오는 1월 28일까지 온라인 충북자활생산품전을 진행한다.

자활생산품이란 저소득층의 자활과 자립을 돕기 위한 일자리사업인 자활근로사업 생산 제품을 말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 도민들이 꿈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자활생산품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내수거래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된 행사이다.

온라인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생산품전에서는 더담은 선물세트 등 우수한 자활생산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 HACCP 인증, 한국자활복지개발원에서 실시한 지역특화사업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더담아유 생산품으로 구성된 참기름 ‧ 들기름 선물세트가 있다.

또한, ISO9001인증을 취득한 더담은김愛(애)의 김과 더담은 누룽지를 비롯해 다양한 건강식품도 선보인다.

이용방법은 검색창에 ‘스마트스토어 햇살나들이’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충북자활생산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으며, 구매시 전 상품 무료배송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cpsc)로 접속하거나 충북광역자활센터는(043-298-9225)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도와 충북광역자활센터는 이번 설맞이 자활생산품전(비대면)을 토대로 충북 12개소 지역자활센터와 연대해 공동브랜드 개발, 카달로그 발간, 온라인페이지 및 바이럴 마케팅 구축지원 사업을 진행해 온·오프라인 유통을 확대하고 폭넓은 시장으로 진출할 기회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