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가 1. 27.(목) 14:00 바이오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충북산학융합본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통합설명회는 충북테크노파크,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청주상공회의소,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충북지역사업평가단,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비즈커넥트센터 BCC 포함 9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통합설명회에서는 의료기기 스타기업 육성지원, 시제품 제작지원, 안전성・유효성 시험비용 지원, 의약품 전문박람회 참가지원, 의료기기 국내외 학회 및 박람회 참가지원, 맞춤형 Value-up 지원사업 등 연구개발(R&D)부터 마케팅까지 기관별로 추진되는 50여개 전주기 지원사업을 한자리에서 설명한다.

또한 충북 바이오기업의 사업화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충북 바이오 원스톱 플랫폼‘바이오션’과 1:1 전문가 컨설팅 사업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충북도에서는 특허 분석・인허가・인사・노무・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를 구성해 사업화 로드맵 점검부터 판매까지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에서는 바이오션(www.biotion.or.kr) 사이트에서 편한 시간과 컨설팅 방식(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선택하여 상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통합설명회는 바이오션(www.biotion.or.kr)에서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언제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다.

충북도 바이오산업국장은 “충북도는 바이오헬스산업을 역점사업으로 지정하여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원사업을 기업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통합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번 통합설명회는 인력과 시간이 부족한 기업이 일일이 사업정보를 찾아야 하는 불편을 없애 바이오기업 성장 지원과 바이오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