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천안지사, 아우내은빛복지관 설 떡국 나눔

국민연금공단 천안지사(지사장 김기애)는 25일 설날을 맞아 아우내은빛복지관(관장 이수경)에 30만 원 상당의 후원품을 전달했다.

이날 국민연금공단 천안지사 임직원들은 30만 원의 떡국용 떡을 아우내은빛복지관에 기부했다. 이 떡국 떡은 천안시 동남구에 거주하고 있는 홀로 삶 어르신 70여 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기애 지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계실 어르신들과 따뜻한 설날을 보내고자 떡국 떡 나눔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나눔 행사를 지속해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수경 아우내은빛복지관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후원을 해주는 국민연금관리공단 천안지사 임직원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답했다.

남양유업 천안공장, 천안시복지재단에 후원금 1천만 원 전달

남양유업 천안공장(공장장 최원호)은 지난 24일 천안시청 시장실에서 설명절을 맞이해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0만 원을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정지표)에 전달했다.

최원호 공장장은 “2022년 1월에 부임하면서 임직원들과 함께 천안시 복지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후원을 결심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 정지표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천안시 저소득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남양유업 천안공장에 감사드린다”며, “소외된 이웃이 설 명절을 잘 보내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유업 천안공장은 천안시 동남구 소재로 천안시 복지향상을 위해 천안시복지재단과 함께 활동하고 있다. 남양유업 천안공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2,500여만 원의 후원금 전달을 비롯해 어르신 일자리 창출 사업인 ‘남산 실버 카페’ 후원을 위한 업무 협약, 드림 장학금 지급, 명절 나눔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며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쌍용2동 통장협의회와 주민 일동, 이웃돕기 성금 전해

천안시 쌍용2동 통장협의회(회장 정광섭)와 주민들이 지난 24일 2021년 한 해 동안 모은 기부금 2123만7,560원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천안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쌍용2동 통장협의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모금을 해줘서 작년보다 더 많은 기부금을 모으게 됐다고 밝혔다.

정광섭 통장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기부에 동참해 준 통장님들과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이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을 위해 잘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 쌍용2동은 주민의 85%가 아파트에 거주하는 천안의 대표적인 아파트 밀집 지역으로, 기업체의 기부 없이 주민들의 십시일반 기부 운동이 매년 이어지고 있다.

쌍용3동 행복키움지원단, 정기회의와 후원물품 전달식

천안시 쌍용3동 행복키움지원단(공동단장 이미화, 임경숙)은 지난 24일 2022년 1분기 정기회의를 진행하고 설 명절맞이 후원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정기회의에서는 신규단원을 위촉하고 올해 신규사업인 건강음료 나눔사업, 클린하우스 만들기에 관한 일정 및 진행방법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설 명절을 맞이해 후원물품(라면) 전달식을 갖고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했다.

임경숙 단장은 “관내 취약가구를 방문해 라면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며 “우리 이웃이 나눔의 정을 느끼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화 쌍용3동장은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쌍용3동 행복키움지원단에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새로운 사업을 추진함과 동시에 기존사업들도 내실 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행정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익명의 기부천사, 천안 성환읍에 떡국 떡 200박스 기부

천안시 성환읍(읍장 오병창)은 25일 익명의 기부자 2명이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떡국 떡 200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후원자 2명은 익명으로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전한 성환읍 주민으로 지역 저소득 가정을 위해 매년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날 전달받은 떡국 떡은 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을 통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후원자들은“다가오는 설 명절에 지역 내 소외계층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도록 전달해주길 바란다”고 전달했다.

오병창 성환읍장은 “힘든 시기에 따뜻한 선행을 베풀어 주신 익명의 기부자분들께 감사하다”며, “기부자들의 뜻에 따라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신안동행복키움지원단, 2022년 사랑의 떡국 떡 나눔

천안시 신안동(동장 이영우)은 25일 신안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허칠만)이 설 명절을 맞아 떡국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신안동 행복키움지원단은 천안농업협동조합(조합장 윤노순)에서 후원한 백미(160kg, 100만 원 상당)로 떡국 떡을 만들어 관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체온 체크, 손 소독 실시, KF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을 철저히 하며 진행됐다.

허칠만 단장은 “관내 이웃들에게 떡국 떡을 전달하며 새해를 맞이했음을 실감했다”며 “우리 주변 이웃 분들이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우 신안동장은 “항상 우리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는 신안동 행복키움지원단에 감사하다”며 “올 한해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둥글개 봉사단, 천안 신방동에 설 맞이 떡국 떡 등 후원

천안시 신방동(동장 윤성재)은 둥글개봉사단(단장 이웅종)과 나눔과동행(대표 최대열)이 25일 떡국 떡 30박스와 생활용품 50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빵·음료 80세트 (400만 원 상당), 생필품 세트 20박스 (500만 원 상당)을 기탁한 데 이어 올해도 명절을 맞이하는 취약계층에 물품을 전했다. 특히, 이웅종 단장과 최대열 대표는 후원 물품 포장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이웅종 대표는 “우리의 봉사와 나눔이 설을 맞이하는 이웃 분들께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성재 신방동장은 "이웃들이 설 명절을 잘 보낼 수 있도록 기부해주신 둥글개봉사단을 비롯한 모든 후원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해주신 물품은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구에 잘 나눠서 전달하겠다” 고 말했다.

둥글개봉사단은 유기견 보호와 소외계층을 위한 생명 존중 프로그램인 ‘동물매개치료’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원성2동 행복키움지원단, 관내 어려운 가구에 명절 음식 전달

천안시 원성2동 행복키움지원단 (단장 한미숙)은 25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 20가구를 대상으로 떡국 떡, 곰탕, 부침개(3종류) 등을 만들어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천안시복지재단 기부금으로 마련된 사업비와 단원들이 기부한 자금으로 진행됐다. 취약계층과 홀몸노인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며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단원 모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방역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했다.

한미숙 단장은 “행복키움지원단원들과 천안시복지재단의 지원으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뜻깊은 선물을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단원들과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혜경 원성2동장은 “설 명절맞이 나눔 행사를 예년보다 더욱 풍성하게 준비해준 단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서로를 배려하는 훈훈한 지역사회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다”고 답했다.

천안시 봉명동 행복키움지원단, 명절 맞아 양말 지원

천안시 봉명동(동장 장석진)은 봉명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심영섭)이 25일 저소득 취약계층 60가구에 양말 세트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명동 행복키움지원단과 맞춤형복지팀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양말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심영섭 단장은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정성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모든 분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장석진 봉명동장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애써주시는 행복키움지원단에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봉명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천안 성환읍, 취약계층에 명절맞이 행복 나눔 꾸러미 전달

천안시 성환읍(읍장 오병창)은 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이경란)이 25일 지역 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행복 나눔 꾸러미(떡국 떡, 달걀, 사골육수, 과일 등)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익명의 후원자들이 기부한 떡국 떡, 달걀도 함께 넣어 전달했다.

이경란 신임단장은 “최근 경제·사회적 결핍과 고립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온정 넘치는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르신과 이웃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오병창 성환읍장은 “코로나19로 몸도 마음도 얼어버린 올해 시기에 온정을 나눠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불당2동 행복키움지원단, 명절 음식 나눔 행사 가져

천안시 불당2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신유경)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과 설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22년 불당2동 행복키움지원단 사업의 첫 활동이며, 불당2동 관내 업체인 ‘진이찬방 신불당점’, ‘떡미당 신불당점’, ‘신사우물갈비’의 후원이 더해져 더 풍성하게 진행됐다.

신유경 단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때에 관내 소상공인들께서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신 데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웃이 이웃을 돕는 참된 의미를 실현하는 행복키움지원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복키움지원단은 민 ‧ 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며 지역 특성에 맞는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수행한다.

부성2동 행복키움지원단, ‘설 명절 나눔 행사’진행

천안시 부성2동(동장 송장헌)은 부성2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임상선)이 25일 관내 무의탁 홀몸 어르신을 위해 ‘설 명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행복키움지원단은 지역 내 무의탁 홀몸어르신 50가구에 명절음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임상선 단장은 “한걸음에 달려와 홀몸어르신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단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이번 나눔으로 따뜻한 명절을 맞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장헌 부성2동장은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정 넘치는 부성2동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성2동 행복키움지원단은 2022년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긴급위기가구를 위한 119 해피박스 ▷중장년 1인 가구 굿모닝 건강음료 배달사업 등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특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설 맞아 병천면에 생필품 후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25일 설을 맞아 병천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전문관)에 250만 원 상당의 생필품(쌀, 휴지, 라면 등)을 후원했다.

이날 후원받은 물품은 병천면에서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이나 저소득 소외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성기 총장은 “명절을 어렵게 보내실 취약계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문관 병천면장은 “매년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좋은 인연에 힘입어 기부해 주신 후원물품은 병천면 이웃에 빠짐없이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매년 병천면 이웃을 위해 생필품을 후원해왔으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봉사활동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새해 첫 나눔 시작, 불당1동 주민자치위원회 반찬나눔봉사

천안시 불당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용일)는 25일 2022년 새해 첫 번째 활동으로 반찬나눔봉사를 실시했다.

불당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로 4년째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매달 15가구에 각종 밑반찬과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봉사에서는 새로 위촉된 신규 위원들도 함께했으며, 설 명절을 맞아 떡국 떡과 만두 등을 전달하고, 가정 방문 시 소수의 위원으로 조를 나눠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모두의 안전을 살피며 이웃 나눔을 실천했다.

송용일 위원장은 “이번 봉사활동에 동참해 준 주민자치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2022년도에도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들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해선 불당1동장은 “반찬 나눔이 새해에도 수혜가정에 따뜻하고 행복한 식사 시간을 선물했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사단법인 나눔과동행, 천안 불당2동에 생활용품 기부

천안시 불당2동(동장 이미영)은 25일 연예인 기부단체인 사단법인 나눔과동행(대표 최대열)이 1,6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부된 생활용품은 화장품, 샴푸, 생활용품 선물 세트 등이며 불당1⋅2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한부모 등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최대열 대표는 “오늘 나눔으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이웃에 희망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미영 불당2동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신 나눔과동행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따뜻한 나눔이 문화가 돼 불당2동이 더욱 살기 좋은 지역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나눔과동행은 지난 10여 년간 기부와 봉사를 지속해왔으며, 현재는 200명이 넘는 연예인이 함께하는 민간봉사단체이다.

병천우리들의원, 병천면 이웃을 위해 200만원 기탁

천안시 병천면(면장 전문관)은 병천우리들의원(원장 오승열 )이 25일 이웃돕기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받은 기부금은 천안시복지재단 지정 기탁을 통해 관내 홀몸 어르신이나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과 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오승열 원장은 “항상 병천면 이웃들과 어르신께 덕을 받으며 살아온 만큼 베풀며 살고 싶다”고 말했다.

전문관 병천면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성금을 전해주신 병천 우리들의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병천면에 소외되는 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