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드라마아트홀 ‘올해의 좋은 드라마 평가단’모집
김수현 드라마아트홀 ‘올해의 좋은 드라마 평가단’모집
  • 손혜철
  • 승인 2022.01.25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해 7.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국적인 관심을 모았던 김수현드라마아트홀 ‘올해의 좋은 드라마 평가단’모집이 돌아왔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김수현드라마아트홀(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드라마아트홀)이 오는 2월 6일(일)까지 ‘올해의 좋은 드라마’선정에 함께 할 시청자 평가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좋은 시청자가 좋은 드라마를 만든다'는 취지에서 출발한 ‘올해의 좋은 드라마’는 국내 유일의 드라마 전문 문학관인 드라마아트홀이 기획한 어워즈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두 번째다.

시청자 평가단으로 선정되면 지난해 12월부터 올 11월 말까지 방영을 완료하는 TV드라마(지상파, 케이블, 종편 등)들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전문가 그룹과의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12월 최종 선정작을 발표한다.

모집하는 시청자 평가단은 총 8명으로 TV 드라마를 좋아하는 성인남녀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선정된 평가단에게는 드라마아트홀 특화 프로그램 우선 참여 기회와 함께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지원자는 2월 6일(일)까지 드라마아트홀 홈페이지(http://kimsoohyundrama.org)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rlawywy02@cjculture.org)접수하면 된다.

한편, 선정적인 장르물 콘텐츠가 범람하는 시기에 인간의 본질과 사람 사는 이야기가 담긴 따뜻한 ‘K-힐링 드라마’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진행한 ‘2021 올해의 좋은 드라마’에서는 tvN의 토·일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2021.8.28.~10.17.)>가 선정된바 있다.

드라마아트홀은 국내 첫 드라마 전문 문학관으로 사람을 그리는 스토리와 주옥같은 명대사로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려온 드라마 작가 김수현의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는 전시실을 비롯해 공연 및 강연 등 대관이 가능한 다목적홀과 교육실, 아트숍 등을 갖추고 있으며 올해도 <수요 드라마 극장>, <작가 초청 강연>, <드라마 작가 과정>, <올해의 좋은 드라마> 등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올해의 좋은 드라마’를 비롯해 드라마아트홀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드라마아트홀 홈페이지와 전화 043-225-9262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