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장애인시설 이하의집은 장애인들을 위한 2022년 겨울 페스티벌 축제 ”알차go! 신나go! 재밌go! “ 가 총4회에 걸쳐서 진행된다.

행사는 지난 19일 부터 2월18일까지 총4회에 걸쳐 진행되며, 첫째날인 1월19일 붕어빵Day, 1월27일 트레킹Day, 2월10일 군고구마Day, 2월18일 패션쇼Day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째날 붕어빵Day는 제천시 자원봉사대학6기 윤희정 총무와 자원봉사센터 직원들이 이하의집을 방문하여 현장에서 직접 구운 붕어빵 7백여 개를 200여명의 장애인과 직원들과 함께 나누고, 장애인들은 운동장 한켠에 마련된 얼음썰매장에서 썰매를 타며 겨울을 즐겼다.

또한 학들 연지못농원 이원택 씨는 얼음조각 퍼포먼스로 눈사람인형을 예쁘게 조각하는 이벤트 시연을 통해 행사를 빛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제천시자원봉사센터 김성진 센터장은 ”중증장애이용인들의 겨울축제에 함께 동참하게 되어 너무 기쁘며,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모든 이용인분들이 추운 겨울을 잘 이겨내고 행복하게 지내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화자 원장은 "코로나방역지침에 따라 다함께 모이는 자리가 아닌 소수의 인원들이 시간대별로 나와서 행사를 즐기지만,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이용인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신 자원봉사자님과 그리고 자원봉사센터 직원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