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 종교 ]옥천불교사암연합회(주지 정묵스님)와 대한불교 조계종 용암사(주지 도겸스님)가 공동 주최하는 불기2557년 부처님오신날 기념 제 11회 옥천군 어르신 효(孝) 한마당이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3시까지 관내 어르신 1,000여명을 모시고 옥천문화원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옥천불교신행단체(회장 노정용)가 주관하고 옥천군, 옥천경찰서, 옥천교육지원청, 옥천보건소, 옥천군자원봉사센터가 후원한다.

불기2557년 부처님오신날을 축하하기 지난 10년간 용암사에서 주최하던 효 한마당 잔치를 올해부터 옥천불교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하여 더욱 뜻있는 자리이다.

용암사 주지 도겸 스님은 인류에게 참 삶의 길을 밝혀주신 석가모니 부처님의 탄신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 은혜에 감사드리며, 행복의 길로 인도하시는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의 가르침을 홍포하고 효를 계승 발전시킴을 목적으로 효행 잔치를 매년 봉행하고 있다.

이날 참석하는 어르신들에게 점심 및 다과제공, 시력검사 및 돋보기를(500명)증정한다.한편 평소 어르신을 잘 모신 공무원과 학생에게 감사패를 수여한다. (효행상 3명, 감사패 4명, 표창패 1명)

2부 위문공연은 bbs청주불교방송 초청가수 공연과 국악공연 및 풍물패, 불자 댄스 동아리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