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원 민간위원장

횡성군은 지난 13일, 횡성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횡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횡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 기구로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읍면협의체, 실무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대표협의체는 공동위원장인 장신상 군수를 포함하여 사회복지 분야별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28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임기는 2년이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는 위촉식, 민간공동위원장 선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요기능 및 사업 설명 순으로 진행됐으며 민간공동위원장으로 이석원(횡성군사회복지협의회 회장)위원이 선출됐다. 이석원 민간공동위원장의 임기는 2022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이다.

이석원 민간위원장은“지역복지증진과 발전을 위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여 다양한 복지시책을 전개하고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고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횡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 및 사회보장서비스 제공 기관과 법인, 단체, 시설과 연계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과 시행, 평가 등 사회보장 급여 제공 및 사회보장 추진 등의 사항에 관한 심의 자문을 통해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