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서울시 문화예술 온라인 서포터즈 ‘서울문화메이트’ 제2기를 운영한다. 올해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서 모집이 진행되며 상반기 모집은 1월 19일(수)부터 2월 6일(일) 까지다. 각 기수별로 20명 내외의 서포터즈가 선발되어 7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21년 5월 첫 활동을 시작한 서울문화메이트는 작년 한 해 총 160개 콘텐츠를 제작하여 조회수가 총 8만1천회에 달하는 등 ‘서울시민의 문화예술 특파원’으로서 큰 역할을 수행했다.

‘서울문화메이트 2기’는 문화예술 분야에 애정과 관심이 있고 개인 SNS(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를 활발하게 활용하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구독자 1,000명 이상(인스타그램) 또는 일평균방문자 1,000명(블로그) 이상인 매체를 운영하는 이용자는 선발심사 시 가점을 받는다. 또한 사진·디자인·영상 등 온라인 홍보에 활용되는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는 경우 포트폴리오 제출 시에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서울문화메이트는 서울의 문화행사 및 시설, 정책 소개 등 월별 1~2회의 주제(미션)에 대한 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서포터즈 개인 매체 및 서울시 채널(서울문화포털, 문화본부 SNS, 문화예술뉴스레터)을 통해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서울 시민들에게 널리 소개된다.

서포터즈로 선발된 시민들에게는 위촉장 및 수료증을 수여하며 서울시 문화시설의 공연, 전시 등의 행사에 우선 초청권을 부여한다. 매월 콘텐츠 발행 시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포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활동 시간은 봉사 시간으로 인정된다.

서울문화메이트에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 문화본부 블로그(blog.naver.com/seoul_culture)의 공지사항에 게시된 폼에 ▴지원서와 ▴포트폴리오(제출시 우대)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문화포털(culture.seoul.go.kr) 또는 ‘내손안에 서울’ 공모전 페이지(mediahub.seoul.go.kr)와 서울시 문화본부 인스타그램(@seoulcity_culture)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문화메이트 2기 선발 결과는 2월 11일(금) 서울시 문화본부 블로그 공지사항에 발표되며 지원자 메일로 개별 통보 될 예정이다. 서포터즈 모집과 관련된 문의는 서울시 문화정책과(☎02-2133-2521)로 하면 된다.

전재명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서울문화메이트’는 서울의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시설을 시민들에게 발 빠르게 전달하는 ‘내 손안의 문화 특파원’이라며 “문화예술을 사랑하며 관심 주제를 SNS에 활발하게 홍보할 수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