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봉강면은 지난 13일 봉강면사무소 2층 소회의실에서 봉강면 제3기 주민자치위원 위촉식‘2022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위촉식에는 봉강면 제3기 주민자치위원으로 새롭게 구성된 위원들과 고문 위원인 광양시 의회 문양오 부의장, 박노신 의원, 박말례 의원이 참석했다.

행사는 위촉장 수여,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2021년 주민자치위원회 운영 결과 공유, 2022년 주민자치위원회 운영계획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자치위원장에는 조규홍 위원, 부위원장은 김영남 위원, 간사는 이승식 위원이 선출됐으며, 선출된 위원들은 봉강면 주민의 화합과 교류, 맞춤형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굴과 추진 등 다각적인 지역발전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봉강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되는 비봉복지센터가 올해 개소함에 따라 제3기 위원들은 마을 주민의 문화·복지·편익 증진 등 봉강면 주민자치 강화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규홍 봉강면 주민자치위원장은 “2022년 새롭게 구성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주민자치 활성화, 지역공동체 복지 증진에 힘쓰며 살기 좋은 봉강면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허정량 봉강면장은 봉강면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의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위원들의 훌륭한 역량을 바탕으로 주민자치위원회가 더욱 활성화되어 봉강면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소통창구가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