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는 코로나19 방역패스 적용 16개 업종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17일부터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접수를 지원한다.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은 방역패스를 의무적으로 도입해야 하는 16개 업종 사업주를 대상으로 QR코드 확인용 단말기, 손 세정제, 마스크, 체온계, 소독수·소독기, 칸막이 등 방역물품 구입에 소요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금액은 영수증에 기재된 사업주의 방역물품 구매비용이며, 업체당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하고 대표자가 2개 이상의 사업체를 운영 중인 경우 사업체별로 최대 10만 원씩 모두 지원한다.

코로나19 방역패스 적용 업종은 유흥주점 등 유흥시설, 노래(코인)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식당·카페, 학원, 영화관·공연장, 독서실·스터디카페, 멀티방, PC, 박물관·미술관, 도서관, 마사지업소·안마소 등이다.

1차 신청대상자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을 수령한 사업체로 117~26일 광양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117~26일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라 10부제로 운영되므로 신청접수 첫날인 17일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7로 끝나는 사업장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1차 신청대상자에게 10부제를 적용해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안내 문자를 받은 대상자는 지난해 123일 이후 구매한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 사진을 업로드하고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2차 신청대상자는 방역패스 적용 사업체이지만 희망회복자금을 받지 않은 사업체로 2 14~25일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통장 사본과 구매 영수증 사진을 업로드하고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이화엽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방역물품 지원금이 코로나 재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소기업 사업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지급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홍보와 신청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