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은 14일 2022년 민원상담관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올해 위촉된 민원상담관은 일반행정 분야에는 최준환 상담관, 법률분야에는 박영동 상담관(박동영법무사), 건축분야에는 음한욱 상담관(남산건축사)·윤종석 상담관(윤건축사)·정청천 상담관(대웅건축사)·최오봉 상담관(미선건축사)·김영하 상담관(시·공간건축사), 세무분야에는 최경민 상담관(최경민세무회계사무소)으로 총 8명이다.

민원상담관제란 민원인들에게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증가하는 민원수요에 적극 대처하고자 분야별로 상담관을 구성해 무료 민원상담과 안내, 각종 행정 정보제공과 시책 등 홍보, 노약자 및 장애인들의 민원서류 대리 작성, 개선이 필요한 행정제도 관련부서 건의 등의 임무를 수행하여 민원편의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괴산군은 매주 월요일에서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분야별 순번제(일반행정(월), 법률(화), 건축(수), 세무(목))로 민원지적과 내 민원상담코너에서 운영 중이다.

기존 운영방식으로 방문상담으로 진행을 하고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민원수요증가에 맞춰 전화상담을 원할 시 전화상담예약 신청 후 상담 받을 수 있다.

군은 민원상담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추후 홍보물품을 제작해 홍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전문분야에 대한 무료 민원상담 및 안내를 통해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효과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주민 편의 및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