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이 의미 있는 책자 두 권을 2022년 버전으로 펴냈다.

한 권은 <2021.자체감사 사례집>이고 다른 한 권은 <학사분야 예방감사 길라잡이>다.

책자는 각급 기관과 학교 현장에 안내됐다.

<자체감사 사례집>은 충북교육청이 산하기관 감사를 하면서 재무ㆍ회계, 사학, 인사ㆍ복무, 기타 행정일반 등의 분야별 감사기준과 착안사항, 관련 법규를 알기 쉽게 정리한 책자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자체감사 사례집>을 매년 발간한다. 이 사례집은 ‘지적을 위한 감사가 아닌 현장에 대한 지원과 사전 예방 중심의 컨설팅 기능 강화에 중점을 둔 책자다. 유형별 감사 지적사례와 감사 결과 업무가 개선되고 조치사례 등을 싣는다.

분야별로 사례가 실려 있어 각급기관과 학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사분야 예방감사 길라잡이>는 교권보호위원회ㆍ학교폭력 사안처리ㆍ교내 상(賞)ㆍ건강체력교실 등 학사 중점분야에서 시정이 필요한 사례를 묶은 책자다.

다양한 교육정책의 이해를 높이고, 법률과 제도가 개정 될 때 학교에서 유의해야 할 사항을 안내해 안정적 학사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만든 책자다.

충청북도교육청 고현주 감사기획팀장은 “이번에 발간한 두권의 책자가 학교 현장의 업무부담을 줄여주고 사전 예방감사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행복한 교육’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