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나주시는 2022년 평생학습관 정규 프로그램 지도 강사를 이달 24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평생학습은 상반기(3~5월), 하반기(9~11월) 총 30개 강좌, 학생 대상 여름방학(7~8월) 10회차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다.

강사 모집인원은 40명 내외로 해당 분야 △국가·공인기관·전문협회에서 인정한 자격증 소지자 △연구 및 전문성을 인정할만한 서류 구비자 △전문지식 및 강의 경험(2년 이상) 보유자 등 1개 이상의 요건을 충족해야한다.

또 코로나19 장기화 추세를 감안해 비대면(온라인) 강의 여건을 갖춰야 한다.

‘1인 1강좌’가 원칙이며 수당은 일반 강사수당 5급에 준해 시간당 6만원(초과 매 시간 3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응시 희망자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시청 누리집 공고란에 게시된 지원 신청서와 이력서, 강의 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시청 혁신도시교육과 평생교육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나주시 관계자는 “100세시대 남녀노소 계층 구분 없이 수요자의 학습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할 계획”이라며 “배움을 통해 사람의 가치를 실현하는 평생학습도시를 함께 만들어갈 역량 있는 강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지난 해 외국어 회화, 요가·체조, 한국화, 캘리그라피, 공예, 오카리나, 스마트폰 영상제작 등 상·하반기 다양한 분야의 21개 강좌를 운영했다.

평생학습강사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및 나주시 평생학습정보방(https://www.naju.go.kr/edu)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