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복대초등학교(교장 이정자) 새해 1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학생들의 미래교육을 대비하여 꿈을 키우고 펼치는 ’꿈끼 탐색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꿈끼 탐색 주간‘은 학년말을 맞이하여 선생님과 배운 한 학년의 교육과정을 정리하면서 자신의 꿈과 끼를 찾아보는 진로교육의 하나이다. 학생들이 교육과정에서 배웠던 것이나 자신의 재능을 키우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교육활동을 교과서에서 벗어나 배우고 익히는 교육활동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꿈끼 탐색 주간‘ 프로그램으로는 △나의 미래 꿈 머그컵 만들기 △VR 버스 체험하기 △AR/VR 만들기로 구성하였다. 나의 미래 꿈을 주제로 머그컵에 그림을 그려서 나만의 머그컵을 만들었고, VR 버스에서는 가상현실을 직접 체험하였다. 또한 4~6학년은 어플을 통한 증강현실 체험과 VR고글을 쓰고 체험한 가상현실을 통해 미래의 메타버스 교육을 간접 경험해 보았다.

 복대초 6학년 신소희 학생은 ‘작년에는 코로나로 꿈끼 탐색 주간 활동을 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올해는 졸업하기 전에 다양한 진로교육을 경험 할 수 있어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라고 참여 고감을 밝혔다.

 복대초 이정자 교장은 “학년말 정리로 다소 어수선해지기 쉬운 시기에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교육에 대비하는 소중한 진로탐색의 기회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