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는 11일 ‘봉방동 어울림센터’ 현판식을 갖고 봉방동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개소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해 손오달 봉방동 도시재생 주민상인협의체위원장 및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해 현판 커팅, 개소 인사, 어울림센터 답사 등으로 진행됐다.

‘봉방동 어울림센터’는 2020년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공감하는 공간, 함께 모이는 봉방누리 만들기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됐다.

센터는 총 사업비 4억6,000만 원을 들여 옛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건물을 리모델링해 조성됐으며, 연면적 526.4㎡, 지상 2층 규모로 1층은 주민 쉼터, 북카페, 커피숍(공동주방)이, 2층에는 다목적전시실, 회의실, 프로그램 운영실을 갖췄다.

손오달 봉방동 도시재생 주민상인협의체 위원장은 “지역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돼 기쁘다”라며 “어울림센터를 주민 거점 공간으로 활용하여 2022년 도시재생 본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도시재생 예비사업에 선정되어 봉방동에 거점 공간이 조성되기까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봉방동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봉방동 어울림센터가 주민들의 활발한 소통공간으로 이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