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도내 경로당 어르신 사랑의 저금통 성금 전달식이 10일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와 이명식 대한노인회 충청북도연합회장, 노영수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대한노인회 충청북도연합회 5개 시군 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지사 집무실에서 열렸다.

※ (5개 시군 지회장) 이병생 청주시 흥덕․청원구 지회장, 이상희 충주시 지회장, 민병수 영동군 지회장, 박승구 진천군 지회장, 이덕홍 단양군 지회장

이번에 모은 성금은 대한노인회 충청북도연합회 5개 시·군 지회 1,823개 경로당 어르신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94,100,340원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번 성금 모금은 경로당 회원들이 사랑의 저금통에 100원, 500원 동전과 1천원, 1만원 지폐까지 모은 것으로 노인세대들이 앞장서 나눔과 베품을 지역사회에 확산하고 있다.

이명식 대한노인회 충청북도연합회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지역의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은 성금으로 지역을 위해 가치 있게 써주면 좋겠다.”라고 전했으며,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도내 어르신들께서 나눔과 이웃사랑에 솔선수범해 주신 큰 뜻에 감사드린다.”라며,

“어르신들의 아름다고 훈훈한 감동이 도내 전역으로 확산되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로당 어르신 사랑의 저금통 성금은 2018년 대한노인회 충청북도 연합회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경로당에 저금통을 전달해 뜻을 같이하는 어르신들이 참여하면서 시작됐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