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이면은 군 캐치-프레이즈(catch-phrase)인 ‘옥자10시리즈’홍보를 위해 자체 배너를 제작하여 동이면내 경로당, 관공서, 식당 등 76개소에 배부하였다.

동이면은 기존에 군에서 제작한 옥자10시리즈 리플릿을 이장회의에서 홍보하거나 면 소재지 카페 등에 배부하여 홍보를 하였으나, 동이면을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보다 큰 홍보효과를 보기 위해 자체 배너를 제작하였다.

동이면 행정복지센터와 힐링센터에 총 3개의 대형 배너를 설치하였고, 동이초등학교, 동이보건지소 등 관공서 16개소와 동이면내 음식점 및 카페 28개소, 경로당 32개소에 소형 배너를 배부하였다.

특히, 시골살이 체험장과 옻체험장에도 배너를 배부하여 옥천군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이들이나 관광객들에게 옥천군 관광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옥자10시리즈는 ‘옥천 가서 놀자, 먹자, 보자, 걷자, 사자, 쓰자, 자자, 심자, 찍자, 살자’ 등 10가지 주제에 60개 소재를 접목해 만든 홍보문구이다. 그 중 동이면내 관광지 및 관광소재로는 유채꽃축제, 도리뱅뱅이, 어깨산 일출 등 11개가 소개되어 있다.

곽상혁 면장은 “재미와 흥미를 끄는 옥자10시리즈를 동이면민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곳에 배부하여 널리 홍보함은 물론, 외부인들이 방문하는 음식점 및 카페에도 배부하여 옥천군을 대외적으로 알리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