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가족의 체계적인 진로진학 지원을 통해 미래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는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도내 5개 권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충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의 2021년도 만족도 조사 결과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고 밝혔다.

진로진학상담센터는 그동안 과거 다양하게 축적된 입시자료를 기반으로 센터별 2명의 상담자가 전문적인 진로진학상담을 실시하였으며, 코로나-19 상황과 내담자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대면, 전화, 화상, 밴드 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개인별 맞춤형 심층 상담을 제공했다.

상담센터를 이용한 내담자들은 ‘상담 선생님이 친절하다. 상담이 구체적이고 전문성이 높다. 자녀가 만족해한다. 성취동기가 생겼다. 여러 번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좋다.’ 등의 후기를 남겨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었다.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진로진학 정보에 관한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수 있는 지방의 학생과 학부모가 언제든지 가까운 상담센터를 찾아 진로 설계에 도움을 받고, 미래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의 개원을 통해 다양한 진로융합활동 프로그램과 수준별 진로체험 등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충남교육청 진로진학 상담 추진현황
학생, 학부모, 학교 밖 청소년 등 충남의 교육공동체는 누구나 상담센터에서 60분 이상 충분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원거리 내담자를 위해 교육지원청과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상담교실도 병행 운영하고 있다. 상담센터에서는 상담뿐만 아니라 대학생 진로 멘토링, 학부모 진로진학공부방, 교원 연수 등 진로 교육의 거점 센터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 충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 이용방법
예약은 대표전화 1588-0795나 충남진로교육센터(http://jinhak.cne.go.kr)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