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마스터 과정을 통해 행복한 평생 교육 학습의 자세에 도전..

[사진=한국메타버스연구원 광주광역시지회 제공]
[사진=한국메타버스연구원 광주광역시지회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 4차 산업혁명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KIOM, 원장 최재용) 광주광역시 지회에서 오는 24() '1기 메타버스 마스터 양성과정' 개강을 앞두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의 대상은 메타버스를 현장에서 바로 활용하고 싶은 중소상공인, 컨설턴트, 프로젝트 매니저로 활동을 원하거나 현재 강사로 활동 중으로 새로운 강의 아이템을 찾는 사람이다. 한국메타버스연구원 본회는 이미 6기까지 100명 이상의 인증강사를 배출했으며 현재 6기 교육생이 메타버스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 스파르타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교육 기간은 22124() ~ 128() 5일간 총 15시간으로 매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줌(Zoom))과 게더타운(Gathertown)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며 교육내용은 메타버스 개념과 적용 사례, PPT 강의안 작성법, 전자책 쓰기, 유튜브 홍보 마케팅, 이프랜드 실습, 제페토 월드 아이템 제작 및 사례 기초과정, 게더타운 활용방법과 실전까지 실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부분을 위주로 교육한다.

교육 특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단법인 4차 산업혁명 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 메타버스 마스터 과정 수료증이 발급되며, 한국메타버스연구원 광주지회 활동 부여 및 직함 기수 강사활동이 가능하고, 광주광역시 강진교 지회장 동행 보조강사 기회가 제공된다.

광주광역시 강진교 지회장은 세계적으로 메타버스가 떠오르고 있고 대한민국에서도 메타버스를 활용한 사례가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 모르거나 접하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다라며 실전에 필요한 온라인의 교육을 위주로 한 커리큘럼을 계획했고 메타버스 마스터 과정을 통해 행복한 평생교육 학습의 자세와 도전과 실천을 해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한국메타버스연구원 광주광역시 지회 1기 메타버스 마스터 양성 과정220104()부터 0122()까지 20명 한정으로 모집되며 한국메타버스연구원 광주광역시지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