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희) 학교지원팀은 학교행정업무 경감과 실감나는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해 행정업무 도움자료인 '달달한 학교행정'을 개발하여 1월 관내 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학교지원팀은 그 동안 '학교속으로' 및 바로콜센터 운영을 통해 일선 학교 행정 업무 지원을 위하여 예초, 배수로 청소, 수목 전지 및 소독 등 그린세이프스쿨 조성 지원사업 추진, 행정인력업무지원, 신규행정인력 컨설팅 등의 사업을 추진하였다.

또한 달달한 학교행정업무 도움자료를 발간하여 1년 동안의 학교 회계, 인사, 복무, 보수 등 학교행정업무를 한눈에 파악하고, 월별로 추진 업무를 간략하게 안내해 신규 및 학교 복귀 행정직원들이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행정업무도움자료」를 제작하여 1월 현장에 보급한다. 이 도움자료는 학교 현장의 만족도가 매우 높고, 재보급 요청이 많아 지난 2020년에 이어 수정·증보판으로 다시 제작되었다.

충북산업과학고 전정실 행정부장은 "정말 기다렸는데, 드디어 나왔네요. 신규 발령 받은 주무관님께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개발위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하였고, 교육청 김동희 주무관은“수업과 생활교육 중심의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개발된 「달달한 학교행정도움자료」가 잘 활용되기를 바라며, 앞으로‘학교속으로 더 가까이’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