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희)은 2022. 1. 1.자 신규 및 전입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 실천 선서식’을 가졌다.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과 전입 직원들에게 청렴한 공직문화와 깨끗한 교육풍토를 확립할 의무가 있음을 인식시키고, 청렴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새해 출근 첫날 실시하였다.

청렴 실천 선서의 주요 내용은 △법과 원칙 준수를 통한 청렴 공직사회 구현 노력, △청탁근절, △금품수수 금지, △음주운전 및 성범죄 예방을 위한 실천 약속, △청렴 공정한 직무수행 및 갑질문화 근절이다.

최경희 교육장은 그동안 청렴 의식 제고 및 갑질 근절을 위한 상호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옥천교육지원청으로 발령받은 모든 직원에게‘함께 행복한 청렴 옥천교육’문구가 새겨진‘공무원증 목걸이’를 목에 걸어주고,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사랑해가자는 의미로‘장미꽃’한송이를 직접 증정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해왔으며, 금년에도 청렴도 제고 및 부패방지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청렴 실천 선서를 낭독한 이 주무관은‘교육비특별회계 지출업무를 담당하게 되었는데 신규 공무원을 대표로 선서한 만큼 책임감을 갖고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할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