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가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과 민간 통일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 도민을 대상으로 통일교육을 활발히 펼칠 민간단체를 공모한다.

전남도는 그동안 미래 통일시대를 대비해 민관협력 통일교육을 꾸준히 추진했다. 2012년부터 2021년까지 통일교육 공모사업(총사업비 25천만 원)을 진행하고, 어린이·청소년 DMZ 통일캠프를 지원해 도민의 평화통일 분위기 확산에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통일교육 지원사업 신청 기간은 3일부터 17일까지다.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은 도내 초···대학생 대상 통일교육 및 통일교육 문화행사 프로그램 등이다.

공모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통일 관련 공익활동(교육·행사) 실적이 있는 전남지역 비영리 법인·단체로서 사업 범위는 도내 2개 이상 시군에 걸쳐 사업을 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에 선정된 사업은 최대 1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지원사업 참여를 바라는 비영리 민간단체는 사업계획서와 교부신청서 등을 작성해 우편으로 전남도 자치행정과 남북교류팀(061-286-3542)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규웅 전남도 자치행정과장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통일에 대한 열망이 쇠퇴하고 있는 시대적 기류 속에서 도민을 대상으로 하는 통일교육을 지금보다 확대해 평화통일 분위기를 확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