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오성중학교는‘2021년 학교체육 활성화’유공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괴산오성중학교는 2013년 개교한 이래 체육교육과정 운영의 정상화로 다함께 신나고 모두가 즐거운 행복한 학교 체육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색있는 체육프로그램으로 전교생 검도 인성 함양 프로그램, 사제동행 역사 문화 인문학 트레킹, 방과후 자율 체육활동,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내외 체육행사, 찾아가는 스포츠 교실, 7560+운동 선도 학교 등을 운영해 왔다.

다양한 체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체력 증진 등의 신체 운동 능력 향상 뿐 아니라 다채로운 체육활동을 경험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잠재된 소질과 적성 개발은 물론 학교 폭력을 예방하는 효과도 얻고 있다. 또한, 전통 문화와 연계한 체육 활동을 계승하기 위하여 한궁, 씨름, 제기차기, 놋다리밟기 등의 활동을 교내 체육의 날 행사에 적용하는 등 여러 시도를 하고 있다.

전교생이 참여하는 검도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정신과 예를 익히는 것은 물론, 검도로 진로를 설정하여 진로 상담 및 상급 학교 연계 진학도 이루어지고 있다.

괴산오성중학교는 앞으로 코로나 시기로 위축되었던 교육3주체 인문학 트레킹과 익스트림스포츠 체험 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을 하고 있다. 이로 하여금 지역사회와 함께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