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Edu친절직원 김태연
OK-Edu친절직원 이영숙
OK-Edu친절직원 최연자
청렴우수공무원 차아름

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희)은 2022년 1월 3일, 옥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도 4분기 청렴 우수공무원으로 옥천중학교 차아름 주무관을, OK-Edu친절직원으로 옥천교육지원청 김태연 주무관, 군남초등학교 이영숙 교사, 장야초등학교 최연자 사서를 선정했다.

옥천교육지원청은 분기별로 깨끗하고 신뢰받는 옥천교육 풍토조성을 위해 청렴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있으며, 고객만족 감동행정을 실천한 직원을 OK-Edu 친절직원으로 선정해 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있다.

옥천중학교 차아름 주무관은 청렴한 공직문화 실현을 위해 행정 업무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수행하였으며, 청렴하고 즐거운 직장문화 조성 등 청렴한 공직 문화 실현에 모범이 되고 있다.

옥천교육지원청 김태연 주무관은 교원 인사업무 지원 담당자로서, 항상 친절하고 성실한 태도로 인사 관련 문의를 접수하고 처리하여 감동행정을 실천하였고, 인사 업무 담당자들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매뉴얼과 서식을 만들어 배부하는 등 적극적인 업무태도를 보여주었다.

군남초등학교 이영숙 교사는 확고한 신념과 투철한 교육관으로 교육현장에서 학교 민원 업무를 성실하게 추진하였다. 특히 본교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학부모에게 코로나 19현황을 수시로 알리고 PCR검사를 친절하게 안내하는 등 코로나로 인해 교육과정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했다.

장야초등학교 최연자 사서는 학교도서관의 환경을 개선하고 학생‧학부모‧교직원의 독서 활성화에 기여하였으며 그 결과 즐겁고 따뜻한 도서관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노후가 된 도서관을 정비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독서환경을 마련하였고 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및 행사를 친절히 안내하고 다독상 수여를 통해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였다.

최경희교육장은 "청렴한 마음가짐과 친절한 태도로 행복한 옥천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옥천교육가족들이 스스로가 옥천교육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