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수 대전 중구의회 의장. 2022 신년사
김연수 대전 중구의회 의장. 2022 신년사
  • 송인승 기자
  • 승인 2022.01.0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중구의회 의장 김연수 입니다.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소망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23만 구민 앞에 법령을 지키며 구민의 권익 증진과 중구발전을 위해 성실히 직을 수행할 것을 다짐하며 출발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제8대 중구의회도 이제 6개월 남짓 남겨두고 있습니다.

지난 3년 6개월 동안 제8대 중구의회는 구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서 구민의 작은 목소리와 의견도 크게 듣고 성실히 직무를 수행하였으며 구민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해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복리증진을 위해 수시로 구민의 삶과 밀접한 주요현안이 발생할 때마다 유관기관과 간담회를 열고 기관장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고 공론화하여 구민의 권익향상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특히 작년 한 해는 32년만에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을 앞두고 관련 자치법규 제·개정, 의원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의회의 인사권 독립과 이에 따른 의정활동의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역점을 두었습니다. 그 일환으로 구민들의 알 권리를 보장을 위해 중구의회는 2021년 6월 정례회를 시작으로 대전자치구에서는 최초로 본회의, 상임위원회 회의장면 등 모든 공식 회의장면을 유튜브(채널명: 대전 중구의회 채널)를 통해 생중계 및 녹화방송을 실시하여 구민들께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접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 한해에도 중구의회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구민의 복리증진과 중구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의원 간 화합을 통한 전국에서 으뜸가는 중구의회를 만들기 위해서 남은 6개월의 임기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의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랑하는 23만 구민 여러분!

2022년은 검은 호랑이의 해라고 합니다. 힘들고 어려움이 있겠지만 용맹하고 거침없는 호랑이의 기세로 함께 이겨내고 극복합시다.

올 한해도 중구의회에 깊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임인년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에 기쁨이 늘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 1. 1.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의장 김 연 수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