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군민 위한 여민동락 의회로 거듭날 것“

존경하는 증평군민 여러분 ! 증평군의회 의장 연풍희입니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년 동안 지속된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 여러분들이 주변과 이웃을 위해 보여준 고통을 분담하는 희생과 나눔 실천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까지 제5대 증평군의회는 대·내외적인 역량을 모아 생활속 민생안정이라는 어려운 과제를 풀어 나가며 군민이 웃을 수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존경하는 증평군민 여러분 !

32년만에 개정되어 시행을 앞둔 지방자치법은 입법기관과 집행기관간의 독립성을 존중함으로써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기능이 전문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더불어 지방의회의 자주적인 활동기반 강화로 지역발전은 한층 더 앞당겨질 것입니다.

시대적 흐름과 제도적 지원으로 증평군의회는 더욱 더 군민들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예산이 실생활 중심으로 투자될 수 있도록 군민과 함께 지켜 보는 한편 자치분권 2.0시대를 맞아 군민의 지위 향상에도 기반을 다지겠습니다.

이러한 때 증평군은 2023년 군승격 20년을 앞두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한 단계 도약을 준비해야 하는 중대한 시기에 처해 있습니다.

증평군의 정주여건 향상을 위해서는 교육기반의 확충, 지역내 일자리 창출, 지역 균형발전 등 지역발전 융복합 정책을 펼쳐 나갈 수 있는 방안 마련이 시급합니다.

2022년에도 우리 증평군의회는 군민의 입장에서 군정을 고민하며,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활발한 소통으로 더 나은 증평군을 여러분과 만들어 나가는 여민동락의 자세로 함께 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적극적인 관심으로 아낌없이 성원해 주시기 바라며, 임인년 새해에는 건강과 소망하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증평군의회 의장 연 풍 희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