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용맹과 위엄을 상징하는“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여유와 풍요가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아울러, 괴산군의회에 적극적인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과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신축년 한해를 돌이켜보면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습니다. 코로나19 5차 유행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경제가 크게 위축되었고, 농촌지역 인건비 상승, 기상이변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 괴산메가폴리스산업단지 조성관련 지역내 갈등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험난한 역경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본연의 역할을 다 해주시고, 서로 화합하고 소통 하면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고 있는 군민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올해는 국가와 지역의 미래를 좌우하는 제20대 대통령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예정되어 있으며, 제8대 괴산군의회를 마무리하는 해로 주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최종 점검하고 언제나 흔들임 없는 의정활동으로 군민들의 믿음에 보답하겠습니다.

특히, 오는 1월 13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전면 시행됩니다. 우리 의회는 지난해부터 달라진 지방 의회의 환경에 발 맞추기 위해 다양한 준비와 제도를 정비하였습니다.

 

이번 지방자치법 개정의 진정한 의미는 ‘주민이 중심’에 서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모든 정책도 주민 중심의 생활자치가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괴산군의회가 늘 함께 하겠습니다.

군정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철저한 예산심사 등을 통해 합리적인 견제와 감시를 바탕으로 집행기관과 협력의 균형을 지속적으로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올해에는 코로나19가 종식되길 기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농업인 지원 등 현안 해결에 앞장서며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

괴산군의회는 언제나 군민 여러분께 활짝 열려 있습니다. 군의원 모두가 신뢰를 바탕으로 화합하며 군민의 봉사자로서 초심을 잃지 않고 의정활동에 전념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괴산군의회를 향한 아낌없는 사랑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희망찬 임인년(壬寅年) 새해 새날을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 소원 성취하시기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2일

괴산군의회 의장 신 동 운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