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플러스재단, 장노년층 디지털 금융역량 강화 나서
서울시50플러스재단, 장노년층 디지털 금융역량 강화 나서
  • 승진주
  • 승인 2021.12.30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코로나19로 금융 분야에서도 비대면‧디지털화가 가속화하면서 장노년층의 디지털 금융 소외가 주요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2018년 한국은행이 조사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 이용 형태’를 보면 연령별 디지털 금융 활용 비율이 크게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금융거래가 증가하면서 은행들이 점포를 축소하고 디지털 뱅킹 서비스를 확대함에 따라,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장노년층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늘고 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신한카드(사장 임영진), (사)피치마켓과 협력하여 장노년층의 디지털 금융 역량 강화 돕기에 나선다.

재단은 지난 21일(화) 두 기관과 다자간 업무협약을 맺고 장노년층 디지털 금융 역량 취약에 따른 효과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재단의 장노년층 디지털 역량강화사업인 ‘디지털 세대이음단’의 확장과 금융 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협력을 통한 디지털 금융 교육콘텐츠(교재 등), 간편결제 가상앱 서비스 등을 개발해 장노년층 디지털 금융 역량 강화를 도모한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성공적인 장노년층 디지털 금융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활동 지원 협력, 장노년층 디지털 역량강화사업인 ‘디지털 세대이음단’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 각 사업 수행 기관의 역할과 업무 수행에 있어 상호 교류와 협력 증대 등이 담겼다.

‘22년도부터 50플러스캠퍼스 내 ‘단계별 디지털 금융 교육과정’을 공동 기획 및 운영하는 한편, 금융 분야 ‘디지털 세대이음단’ 운영에 관련된 협력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고선주 생애전환지원본부장은 “올해 첫 활동을 시작한 재단의 ‘디지털 세대이음단’은 고령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성공 모델로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며 “금융과 교육 분야 전문 민간기관인 신한카드 및 (사)피치마켓과의 이번 협력을 통해 고령층의 디지털 금융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