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대학교(총장 박병호) 산업디자인과 재학생들이 제40회 대한민국 디자인문화대전에서 금상(광주시장상), 은상, 동상, 특별상, 특선, 입선 등 연이어 출품자 20명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도립대 산업디자인과는 지난 5월 전국대나무디자인 공예대전 실용디자인 분야에서도 대상을 비롯해 출품자 전원이 수상한데 이어 이번 공모전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대한민국 디자인문화대전은 1977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40회째를 맞았다.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Award), ()광주·전남디자인총연합회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광주시, 광주시교육청, 전남도교육청, )광주디자인진흥원이 후원하는 전국 규모 디자인 공모행사다.

이번 수상은 산업디자인과 1학년 8명과 2학년 12명이 수업시간 외 방과 후는 물론 주말에도 학과 실습실에서 열심히 노력한 결과다.

금상을 수상한 2학년 길혜성 씨는 코로나19와 여러가지 어려운 환경에서도 교수님 지도하에 선후배가 함께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자연스럽게 디자인 감각과 실무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실력이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한일우 산업디자인과 학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첨단 기자재를 활용해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서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