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증평군수 홍성열)은 여성친화도시 지정 심사를 통과해‘여성친화도시 2단계’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2016년 12월 도내 군 단위 지자체 중 처음으로 여성친화도시에 지정된 증평군은 내년 1월 여성가족부와의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오는 2026년까지 5년 간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군은 지난 7일 PC영상으로 진행된 프리젠테이션 평가에서 홍성열 군수가 2단계 비전‘증평! 여성이 점핑하다, 친화로 정평나다’를 발표해 평가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1인 3년 이상 전담인력 배치, 5급 이상 관리직 여성공무원 공무원 30.7% 점유, 각종 위원회 여성위원 비율 도내 1위, BSC 성과지표 질적 향상, 여성친화형 도시재생 거버넌스 구축 등을 통해 여성 대표성을 높이고 성평등정책 추진기반을 마련한 점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양성평등기반구축 △여성의 경제·사회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증진 △가족친화환경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 등 5대 실천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홍성열 증평군수는“여성친화도시는 협업과 소통이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하며“1단계 성과를 바탕으로 2단계에는 한층 더 발전된 증평형 여성친화도시 발전모델을 통해 군민이 모두가 행복한 증평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가족부는 지난 17일 8개 여성친화도시 신규지정 지역과 올해 협약 기간이 종료되는 21개 재지정 지역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