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19일 일본 시즈오카현과 함께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2021년 제2회 케이팝 토크 카페(K-POP Talk Cafe)’를 개최했다.

케이팝 토크 카페는 지역 콘텐츠를 활용하는 주민 참여형 국제 교류 활동으로 지속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개최한 제1회 행사 이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양 지역 참가자가 100% 재참여 의사를 밝히고 더 많은 인원의 참여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교류하길 희망함에 따라 양 지역 국제 교류 실무부서 간 협의를 통해 마련했다.

홍성군 소재 한국케이팝(K-POP)고등학교와 시즈오카현 내 고등학교 학생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한국 문화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참가 학생들은 좋아하는 케이팝 가수와 노래, 한국과 일본에서 유행하는 또래 문화 등 주요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학교 생활 등을 공유했다.

또 케이팝과 관련된 퀴즈 시간, 양 지역의 관광지와 먹거리, 축제 등을 서로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홍만표 도 국제통상과장은 “코로나19로 해외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양 지역 청소년에게 국제적 시각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되는 국제 교류 참여 기회를 제공코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지역 콘텐츠를 활용해 지역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국제 교류 활동을 지속 발굴·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