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단장 이수형)은 12월 16일(목) 서구동행정 복지센터에서 지속 가능한 주민 주도형 지역복지체계 구축을 위한 ”서구동 마을복지계획“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들이 직접 수립“한 마을복지계획을 널리 알리고 실행 의지를 다지고자 ”주민 주도하“에 이루어졌으며, 감사패 전달 - 동영상 시청 - 추진경과 보고 - 분과별 실천과제 발표 및 공유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및 변이바이러스로 인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통·반장 및 자생단체별 홍보는 별도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구동 마을복지계획은 [‘다같이’ 더 가치 있는 변화]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10월 추진단 구성을 시작으로 2회차 컨설팅, 주민역량강화 교육, 주민욕구조사를 바탕으로 한 5회차 주민 정담회를 통해 ”함께 밝히는 아름다운 세상 ‘너나들이’ 서구동“이란 비전으로 ▲노인 및 저소득층 돌봄 강화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복지의제 3건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생활의제 1건으로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수형 추진단장은 ”우리 마을을 위한 추진단 한분 한분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관심과 열정에 깊이 감사드린다. ‘정’이 있는 마을, ‘주민’이 함께 하는 마을, ‘주민’이 하나 되는 마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구동 관계자는 ”앞으로도 마을복지문제에 대해 주민들의 관심을 증진 시키고, 적극적 주민참여 유도 및 지속적 주민교육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복지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주민력 강화와 자생적 마을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