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젯원(주)·(주)인랩, 코로나19 감염예방 방제복 기부

요양시설 전달돼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 확보

에이젯원(주)(대표 김상한)와 ㈜인랩(대표 손석봉)이 지난 14일 천안복지재단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방제복 1,000벌(1,000만 원 상당)을 기부했다.

에이젯원(주)과 ㈜인랩이 기부한 방제복은 관내 요양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에이젯원(주)·㈜인랩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방제복을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코로나 확산 방지 및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종기 복지문화국장은 “최근 요양시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 시설 종사자들에게 꼭 필요한 방제복을 기부받게 돼 감사하다”며, “더욱 철저한 시설관리 등으로 더 이상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밀키트 기증

- 연말연시 맞아 취약계층과 코로나19 방역인력 후원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연말연시를 맞아 취약계층과 코로나19 방역 인력을 위해 마련한 밀키트 세트를 천안시에 기증했다고 15일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지역사회에서 받아온 사랑과 관심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지역에 환원하고 보답하는 차원에서 이번 밀키트 기증을 기획했다.

전달된 밀키트는 밀푀유나베 재료들로, 쉽고 간단하면서도 따뜻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밀키트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의료진에게 배부될 수 있도록 천안시 동남구보건소와 서북구보건소에 각각 전달됐으며, 신안동 행정복지센터와 원성1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 배달될 예정이다.

곽원태 교육청소년과장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밀키트가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나눔에 대한 실천과 감사함에 대한 표현, 보답의 의미를 소중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됐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지원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다자녀가구와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급식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알티넷, 장애인보호작업장에 마스크 전용 프린터기 기부

다양성과 서비스 품질 향상 가능, 중증장애인생산품 수요 증대 기대

주식회사 알티넷(대표 박명수)이 사회적협동조합 가온누리 보호작업장(대표 최진호)에 ‘마스크 인쇄 전용 프린터기’를 기부했다.

알티넷 직원들은 지난 14일 직접 보호작업장을 방문해 프린터기를 설치하고, 보호작업장 직원들에게 장비 사용 방법에 관해 설명했다.

지난해 8월 신규 설립된 사회적협동조합 가온누리 보호작업장은 장애인에게 직업훈련 및 보호고용 환경에서 근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임금을 지급하고 있다. 마스크, CCTV, 조명기구 등의 물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보건용마스크(KF94) 생산과 판매가 수익금 90%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후원으로 가온누리 보호작업장은 마스크 제작과정에서 고객이 원하는 문구나 로고를 넣어 제작할 수 있게 됐다.

가온누리 보호작업장 관계자는 “앞으로 후원받은 프린터기로 제품의 다양성과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해 중증장애인생산품 수요가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 주거 취약계층에 난방유 지원

천안시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이문자)은 지난달 22일부터 저소득 홀몸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11가구에 총 3,600리터(390만 원 상당)의 가정용 난방유를 지원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난방유 지원사업은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 특화사업 중 하나로 동절기 위기가구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난방유를 지원받은 어르신은 “겨울이 시작되면서 차가운 방에서 어떻게 버텨야 할지 큰 걱정이었는데,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도와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임병학 청룡동장은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와 겨울 한파로 힘들어하시는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난방유 지원에 힘을 보태주신 행복키움지원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룡동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복지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대전충남양계농협 북일지점·새천안로타리클럽, 물품 후원

대전충남양계농협 북일지점(지점장 권선혁)과 새천안로타리클럽(회장 박용순)이 지난 14일 천안시 문성동에 계란 50판을 후원했다.

이날 전달된 계란은 문성동 지역 내 홀몸노인, 한부모 가정, 기초수급자 등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권선혁 지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산란계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내 취약계층은 신선한 계란을 드셨으면 하는 마음에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명진 행복키움지원단장은 “대전충남양계농협 북일지점과 새천안로타리클럽의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점점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발생하는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대전충남양돈농협 신두정지점, 부성2동에 후원금 전달

천안시 부성2동은 대전충남양돈농협 신두정지점(지점장 이종철)이 15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후원금 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금은 희망2022나눔캠페인을 통해 부성2동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의 긴급지원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종철 지점장은 “취약계층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송장헌 부성2동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후원금을 기탁해주신 대전충남양돈농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후원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대전충남양돈농협 신두정지점은 정기적으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부성2동과 사전협의해 어려운 이웃에게 필요한 물품을 맞춤형으로 지원해오고 있다.

직산읍 행복키움지원단, 정(情)담은 꾸러미 전달

천안시 직산읍 행복키움지원단(단장 김성실)은 15일 지역 내 저소득가구를 위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식료품으로 구성된 정(情)담은 꾸러미를 전달했다.

본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과 심리적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홀몸노인, 저소득층 가구 등에 매월 셋째 주 수요일 단원들이 직접 찾아가 이웃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지난 5월 시작한 이래로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김성실 단장은 “다가오는 연말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작지만 따뜻한 보탬이 될 수 있어 무척 보람을 느낀다”며, “단원들이 2022년에도 지금처럼 함께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주홍 직산읍장은 “추울 때나 더울 때나 한결같이 도움을 주시는 행복키움지원단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직산읍에 작지만 소중한 한 끼가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바이오젠(주), 성남면 노인회에 구급약품 및 성금 전달

한국바이오젠(주)(대표 부태웅)는 15일 천안시 성남면 노인회에 구급약품 및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한국바이오젠(주)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안전하게 보내고,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됐다.

한국바이오젠(주)와 성남면 노인회는 지역 내 경로당에 구급약품 및 성금을 전달하며 어르신의 안부를 묻고 애로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한국바이오젠(주) 대표 측은 “추운 날씨에 취약한 경로당 내 어르신들을 방문해 어려운 사정을 듣고 말벗이 돼 드려 호응이 좋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 많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박상철 성남면장은 “성남면은 노인인구가 많고 특히 고령 노인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이번 후원 덕분에 어르신들이 겨울을 안전하게 보내고 코로나19를 대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불당1동 행복키움지원단, 겨울지키미 캠페인 실시

천안시 불당1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김미화)은 15일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불당1동 겨울지키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겨울철 위기가구 의심 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했으며, 행복키움지원단 및 맞춤형복지팀은 불당1동 지역 내 상가·고시원 밀집 지역을 방문해 적극 협조를 요청하고, 유동 인구가 많은 길거리에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을 통해 대상자가 발굴되면 불당1동 맞춤형복지팀에서 조사 후 공공·민간서비스 연계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홍보지를 전달받은 고시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에 대해 뜻깊게 생각하며, 겨울철 사각지대 위기 요인이 의심될 시 즉시 주변에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미화 단장은 “고시원 특성상 좁은 거주 공간에 대부분 1인 가구로 생활하고 있어 겨울철 사각지대 위험요소가 높을 것”이라며, “추워지는 겨울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쳐 주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