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행복대학 안동캠퍼스 하반기 13차시 강의가 지난 7일 오후 안동시 북후면 ㈜농업회사법인안동반가(대표 이태숙)에서 열렸다. 이번 강의는 안동생강, 안동마, 안동우엉 등 농·특산품 제조시설 견학과 로컬 푸드를 활용한 6차 산업 강의, 그리고 생강청 만들기 체험학습 등으로 구성되었다.

40여명의 학생들은 안동반가의 생강제품 제조시설을 살펴보고, 지역의 농·특산물 가공과 체험·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6차 산업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생산제품을 시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안동반가의 체험상품 중 하나인 생강청을 직접 만들어보며 6차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이번 강의를 진행한 ㈜안동반가는 안동생강진액을 제조하여 전국적으로 유통하는 기업으로써 생각차, 생각라떼 등 생각음료 조리법 개발 및 보급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1차와, 2차, 3차 산업들이 결합된 형태를 의미하는 6차 산업 기업인만큼 고추장 만들기, 가양주 만들기, 한복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도 제공하고 있다.

견학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이번 견학을 통해 6차 산업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지역 경기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이러한 기업이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도 이렇게 현장 견학에 협조해주신 안동반가에 감사드린다”며 “안동 시민들이 안동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도록 이러한 현장 견학 강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